본문 바로가기
알면 쓸모있는 지식

갤럭시 버즈 잃어버렸을때 찾는법 [SmartThings Find 기능 활용법]

by 최춘덕 2021. 12. 21.

섬네일

무선 이어폰은 선이 없어서 편리한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잃어버리기도 쉬운데요,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잃어버렸을 때 상황별로 유용한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케이스는 보유하고 있고 무선 이어폰만 잃어버린 경우

만약 버즈의 케이스는 보유하고 있는데 러닝을 하시거나, 케이스에 넣지 않고 주머니에 버즈를 넣다가 빠지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이럴 때 유용한 삼성 기본 어플이 SmartThings입니다.

 

갤럭시 어플 검색에서 SmartThings를 검색하시고 들어가시면 SmartThings Find가 보이실 거예요 클릭하시면 하단의 사진처럼 화면이 뜨실 겁니다.

 

smart-find-things-화면smart-find-things-화면
좌측 : 두쪽 다 잃어버렸을 경우 , 우측 : 왼쪽만 잃어버린경우

위의 사진처럼 지도상에 버즈의 위치가 표현되어서 해당 위치로 가신 다음에 잃어버린 버즈를 찾으면 됩니다. 

 

SmartThings FInd 기능이 좋은 게 다른 사람의 갤럭시 제품이 만약 주변에 있다면 나의 잃어버린 갤럭시 제품 (버즈, 탭 등등)과 상호 통신하여서 위치를 업데이트해줍니다.  사람이 붐비는 도심가에서 잃어버리셨다면 오히려 해당 기능으로 인해서 찾기가 편리해질 수 있다는 겁니다.

 

최근 위치 확인 오른쪽의 새로고침 버튼을 지속적으로 눌러서 위치를 갱신해주시면 더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꼭 버즈가 아니더라도, 갤럭시 탭과 같이 등록된 다른 삼성 제품에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내 근처 탐색

지도상에서 어떤 이유로 인해 표현이 모호하거나,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을 때 내 근처 탐색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지도상에서 표현된 위치 주변으로 가시거나, 자신이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경로에서 내 근처 탐색 기능을 켜시면 찾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혹은 경로 안내 기능을 사용하시면 거리가 멀더라도 마치 내비게이션처럼 안내를 해줍니다.

 

주위나 바닥에서 짹짹 새소리가 들린다면 버즈가 주변에 있는겁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도로에 떨어진 제 버즈를 찾았던 적이 있습니다.. 버즈 프로는 에어팟과 달리 이상하게 귀에서 잘 빠지더라고요 모자 뒤집어쓸 때라던지 등등 

Smart-things-내-근처-탐색-기능
내 근처 탐색 화면

통째로 분실하실 경우

버즈를 케이스째로 모두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SmartFind Things 기능을 활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습득하여 케이스를 오픈하거나, 사용하려 한다면 위치가 갱신이 되므로, 지속적으로 위치 업데이트를 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최선은 예방입니다. 평소에 잃어버리지 않게끔 가방이나 주머니에 매달아 놓는다거나, 휴대폰 메인화면에 '무선이어폰 챙기기'와 같은 예방 문구를 넣어보세요.  

 

저의 경우 버즈 플러스는 통째로 잃어버려서 못 찾았지만 (당시엔 SmartThings 기능도 몰랐습니다..ㅠㅠ) 이후 구매한 버즈 프로는 한쪽만 잃어버렸을 때, 해당 어플을 통해 찾은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통째로 잃어버려서 못 찾고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집 구석지에서 조용히 쉬고 계시더라고요...ㅎㅎ 집안 청소해보는 것도 방법인 거 같습니다. 저처럼 꼭 여러분들도 잃어버린 버즈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https://coupa.ng/cbaMJg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댓글